언론속의 헤이폴

언론과 함께한 헤이폴의 설문조사 결과를 한 눈에 살펴보세요.
[기타] '나랏말싸미' 역사 왜곡 논란 속,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 (이데일리) 2019.07.29

온라인 조사 회사 피앰아이(PMI)가 ‘헤이폴(heypoll)’을 통해 20-50대 남녀 5000명에게 이번 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에 대해 조사한 결과, ‘나랏말싸미’가 17.6%로 1위에 올랐다. ‘나랏말싸미‘는 한글을 만든 세종과 창제 과정에 함께했으나 역사에 기록되지 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나랏말싸미', 역사 왜곡 논란 속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 (이데일리)




[이미지 : 영화 '나랏말싸미' 시사회 (출처 : 연합뉴스)]



‘나랏말싸미’가 역사 왜곡 논란속에도 선전하며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조사 회사 피앰아이(PMI)가 ‘헤이폴(heypoll)’을 통해 20-50대 남녀 5000명에게 이번 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에 대해 조사한 결과, ‘나랏말싸미’가 17.6%로 1위에 올랐다.


‘나랏말싸미‘는 한글을 만든 세종과 창제 과정에 함께했으나 역사에 기록되지 못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나랏말싸미’는 24일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지만, 역사 왜곡 논란에 휩쌓이며 하루 만에 2위로 하락했다.


영화는 세종대왕 중심의 정설이 아닌 신미대사가 한글창제의 핵심 인물이라는 야사를 다루는데, 이 같은 설정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상영 전 자막을 통해 “다양한 훈민정음 창제설 중 하나일 뿐이며, 영화적으로 재구성했다”고 밝혔지만, 관객들의 반응은 냉소적이다. 특히, 일부 사이트들에는 역사 왜곡이라는 이유로 별점 테러와 보잇콧에 대한 움직임이 있다. 시작부터 어려움에 봉착한 ‘나랏말싸미’가 논란을 딛고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어 ‘라이온 킹(15.6%)’이 2위를 차지했다.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라이온 킹’은 누적관객수 300만 관객을 눈앞에 두고 있다. ‘라이온 킹’은 비록 ‘나랏말싸미’ 개봉과 동시에 1위를 빼앗겼지만, 이튿날(25일) 박스오피스 1위 탈환에 성공했다. 두 영화 간의 격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어느 영화가 1위를 차지할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3위는 ‘사자(13.0%)’가 순위에 올랐다. ‘사자’는 ‘박서준’, ‘안성기’ 주연의 미스터리, 오컬트 영화이다. ‘사자’는 ‘검은 사제들’, ‘곡성’, ‘사바하’ 등 꾸준하게 개봉된 한국판 오컬트 영화의 기대주로 개봉 전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태그
영화, 나랏말싸미, 세종대왕, 한글, 역사, 창제, 왜곡, 논란, 보잇콧, 논란, 흥행
0
댓글 로딩중...
 
 

답글
삭제 신고
 

삭제 신고

1P

  • 1
  • 2
  • 3
  • 4

* 최소 개에서 최대 개를 선택해 주세요.

* 최소 에서 최대 사이의 값을 입력해 주세요.

* 최소 에서 최대 개의 순위를 선택해 주세요.

이 투표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신 회원님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투표입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명 참여

본 문항은 상세결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댓글 0
신고
댓글 로딩중...
 

* 불량 응답은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필터링 처리되며, 차후 설문 참여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폴 주제에 맞는 이미지를 올려주세요.
  • 1MB 이하의 용량을 가진 이미지만 올려주세요
  • 미풍양속을 해치는 이미지를 올릴 경우 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4
slider 결과
장비, 시설 및 인원 수가 많은 것
합계 100
전혀 동의하지 않음 보통 매우 동의함
온라인 쇼핑은 물건을 사는 것 이외에 다른 즐거움을 준다
공유하기

신고하기

신고사유
제목
간략하고 정확하게 적어주시면 더 빨리 처리해드릴 수 있습니다.
내용
0/200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세요. 신중한 신고부탁드립니다